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칠곡
칠곡군의회,‘전통시장 활성화 연구회’선진지 견학… 충남 예산상설시장예산시장의 주요시설 및 운영방안 등을 생생하게 듣고, 현재 추진해 가는 과정 살펴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칠곡군의회(의장 심청보) ‘전통시장 활성화 연구회’ 모임(대표의원 이상승)은 민간참여로 지역 상권 활성화를 이룬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꼽히는‘예산상설시장’을 벤치마킹하고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듣기 위해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전통시장활성화연구회- 밴치마킹 충남예산시장ⓒ국제i저널

연구회는 우수지역을 둘러보고 사례 수집을 위해 최근 ‘백종원 효과’로 전국적인 명소로 각광받고 있는 충남 ‘예산상설시장’에서 지역 경제살리기를 위한 상생 프로젝트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추진됐다.

예산시장은 지난 1월 9일 예산군과 백종원이‘예산시장 살리기 프로젝트’를 시작해 인스타, 블로그, 유튜브가 가장 핫한 곳으로 개장한지 두 달 만에 18만 명이 이곳을 찾으며 전국적인 명소가 됐다.

특히 광장에 주요 메뉴와 이용 방법 등을 보여주는 디지털 대형 스크린을 설치하고 간편한 주문시스템을 갖춘 키오스크로 주문하는 방식은 편리성을 갖췄으며, 주목할 점은 백종원의 지원으로 단장된 화장실은 고속도로 휴게소 수준 이상으로 깨끗하고 청결했다.

이날 연구회 의원들은 현장에서 예산시장의 주요시설 및 운영방안 등을 생생하게 듣고, 현재 추진해 가는 과정을 살펴보았으며, 칠곡군에 접목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등 면밀히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상승 대표의원은 “예산군의 우수한 구도심 지역상생 프로젝트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예산군의 우수 사례를 바탕으로 칠곡군의 전통시장 활성화를 모색할 계획"고 말했다.

칠곡군의회 ‘칠곡군 전통시장활성화연구회’는 이상승 의원을 대표로 심청 보, 배성도, 이창훈, 권선호, 김태희, 오용만, 박남희 의원 총 8명의 의원이 연 구단체에 참석하고 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