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양
영양군 문가모 회원 일동, 인재육성장학금 기탁영양의 문화를 가꾸어 가는 사람들의 모임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영양의 문화를 가꾸어 가는 사람들의 모임"(회장 박두헌, 약칭 문가모) 회원 일동은 지난 6일 (재)영양군인재육성장학회를 찾아 1백만원을 장학금으로 전달하였다.

▲영양의 문화를 가꾸어 가는 사람들의 모임 ⓒ국제i저널

박두헌 문가모 회장은 “지난 5월 진행된 산나물 축제 때 산나물 길거리 노래방을 운영하며 얻은 수익금과 후원금을 보태 장학금을 전달하게 되었다.”라며 “우리 지역의 자녀들이 소중한 꿈을 키워나가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기탁 취지를 전했다.

‘문가모’는 지난 2014년부터 영양 전통시장 활성화와 지역 주민들의 저녁시간 여가생활 및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지역예술인들의 재능기부와 지역민들의 후원을 통해 영양 전통시장 야외무대에서 매월 둘째 및 넷째 주 목요일마다 정기 목요공연을 개최하고 있다.

또한 ‘문가모’는 매월 보름 달빛걷기와 문화 지킴이의 문화 탐방 및 마을을 찾아가는 문화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영양군의 지역 문화를 계승 및 발전시키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지역 교육환경 발전을 위해 뜻을 모아 장학금을 기탁해주신 문가모 회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인재양성을 위해 한뜻으로 소중한 기탁금을 보내주신 만큼 지역 학생들을 위해 필요한 곳에 소중히 사용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