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의성
의성군, 제2회 안계 이웃사촌 골목정원 축제주민주도형 골목정원 조성사업의 성과를 주민들과 공유 및 홍보
  • 엔디소프트(주) 기자
  • 승인 2023.09.06 21:05
  • 댓글 0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의성군은 지난 9월 2일 안계면 골목정원에서 ‘제2회 안계 이웃사촌 골목정원 축제’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이웃사촌시범마을 조성사업 중 마을공동체 강화의 일환으로 주민주도형 골목정원 조성사업의 성과를 안계면을 비롯한 이웃면의 주민들과 공유하고 대외로 홍보하기 위하여 개최됐다.

▲ 제2회 안계 이웃사촌 골목정원 ⓒ국제i저널

이번 행사는 안계면민들로 구성된 ‘제2회 안계 이웃사촌 골목정원 축제위원회’를 중심으로 한 주민주도 행사이다.

용기1리 주민들의 골목정원 및 문화예술프로그램 성과뿐만 아니라 서부권역 동아리와 지역청년들이 함께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이날 축제에서는 먹거리, 동아리 제작품 판매, 체험 부스운영과 골목정원 스탬프투어 및 어린이 체험‧놀이공간 운영 그리고 경품 이벤트와 각종 축하공연을 하여 약 2,400여명의 지역주민과 외부방문객들이 모두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시간이 됐다.

또한 축제 부스 수익금 전액은 안계면에 전달하여 향후 도움이 필요한 불우이웃에게 쓰일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축제를 준비하고 개최하는 과정에서 주민들이 보여준 열정과 자발적인 참여, 그리고 소통하는 모습은 지역의 주민공동체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보여준 것 같다. 이렇게 적극적으로 움직이는 주민공동체가 서서히 증가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엔디소프트(주) 기자  webmaster@ndsoft.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엔디소프트(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