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대구시의회 대구시
달서구의회 박왕규 의원 5분 자유발언박왕규 의원, 월배노인종합복지관을 월배어르신복지관으로 명명하자!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달서구의회 박왕규 의원(복지문화위원회)은 9월 12일(화) 열린 제29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월배노인종합복지관을 월배어르신복지관으로 명칭을 변경할 것”을 주문했다.

▲달서구의회 박왕규 의원 5분 자유발언 ⓒ국제i저널

박왕규 의원은 “그동안 월배지역에 계시는 어르신들이 노인복지관을 이용하기가 불편하였는데 2025년 월배노인종합복지관이 개관되면 이 불편함은 해소될 것”이라고 하면서도, 건립비 227억원 중 국비를 제외한 지방비 164억원은 전액 구비로 부담해야하니, 대구광역시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달서구의 노인종합복지관 건립에 있어 지방비의 절반인 82억원은 대구시에서 부담할 수 있도록 집행부에 주문했다.

이어 월배노인종합복지관의 명칭을 월배어르신종합복지관으로의 변경을 제안한다. 달서구에서도 노인장애인과가 아닌, “어르신장애인과”로 부서 명칭을 사용하고 있으며, 월배노인종합복지관은 2025년 개관이 목표이므로 건립 단계에서 명칭을 변경한다고 하여 별도의 예산이 수반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서울 양천구, 경산시, 대전 동구 등지에서는 어르신복지관이라는 명칭을 이미 사용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박 의원은 “달서구가 진정한 어르신 친화도시가 되기를 노력해주시기를 기대한다”며 발언을 마쳤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