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대구시의회 대구시
서민우 달서구의원,‘5분자유발언’서민우 달서구의원,“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한「키즈 스테이션」설치 제안”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9월 12일 제299회 달서구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서민우 의원(국민의힘, 죽전·장기·용산1·용산2동)은 5분자유발언을 통해 어린이들의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한 ‘키즈 스테이션 설치’를 제안했다.

▲서민우 달서구의원,“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한「키즈 스테이션」설치 제안” ⓒ국제i저널

서민우 의원에 따르면 대구 지역 어린이보호구역의 교통사고 건수는 38건으로, 민식이법 시행 이전(19년, 30건)보다 오히려 늘었으며, 달서구의 어린이 교통사고 건수 역시 22년 151건으로 3년 간 점차 증가했다.

또 “특히 최근 대구시 개인형 이동장치(전동 킥보드 등)의 규모가 대구 전체 택시 수를 넘어서는 등 어린이들이 안전사고에 노출되는 경우가 많다”며 “키즈 스테이션은 어린이와 학부모가 길가에서 위험하게 통학버스를 기다리는 일이 사라지고, 인도를 침범하는 개인형 이동장치 등 이륜차로부터 안전을 지킬 수 있는 유용한 공간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최근 신축 아파트 대부분의 건설사가 키즈 스테이션 공간을 별도로 설치하고 있다고 말하며 “천안시도 지난 7월 지역 내 5곳을 선정해 ‘부모안심승강장’을 조성, 당진시, 충주시 등 많은 지자체가 어린이 전용 승강장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서 의원은 “달서구 역시 어린이 주거 밀집 지역 및 아파트 단지가 많아 본 사업을 필요로 하는 구민의 수요 역시 충분할 것”이라며 “아동친화도시 달서구에 걸맞게 어린이들의 안전한 통학 환경 조성을 위한 보다 적극적인 정책을 발굴, 시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서 의원은 “사건 사고를 줄일 수 있는 최소한의 방법과 정책을 강구하는 것이 지자체, 의원의 역할”이라며 “집행부에서는 키즈 스테이션 설치를 위한 24년 예산 편성 등 적극적인 방안을 강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