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 평생교육원 제2기 청도여성대학원 개강식 개최여성의 잠재 능력 개발 및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라이프 코치(Life Coach)인재 양성” 과정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평생교육원은 올해 8월 청도군과 제2기 청도여성대학원 운영 위·수탁 계약을 체결한 후, 지난 7일 청도군 여성회관 종합교육장에서 김하수 청도군수, 권기찬 평생교육원장, 김진숙 사업책임교수 및 제2기 수강생 등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제2기 청도여성대학원 개강식을 가졌다.

▲여성의 잠재 능력 개발 및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라이프 코치(Life Coach)인재 양성” 과정 ⓒ국제i저널

이 사업 청도군의 비전 “청도를 새롭게! 군민을 힘나게!”를 바탕으로 역동적인 민생청도를 군정 방침으로 세우고, 군민의 행복한 삶을 위한 다양한 시정을 추진하며, 특히 김하수 청도군수의 민선 8기에 공약한 다양한 학습의 기회를 위해 추진한 사업으로 2022년 9월 15일 40명의 제1기생을 시작으로 그해 12월 40명 전원이 수료하였다.

이어 김하수 청도군수의 배움에 대한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며, 제2기 청도여성대학원 개강식에 참석하여 2기생들에게 아낌없는 응원과 할 수 있다는 희망을 심어주었다.

7일 개강식을 가진 제2기 청도여성대학원은 전국 최초로 청도군이 군민의 선진의식 함양 및 실천을 통해 행복한 삶을 영위하고 행복한 희망공동체를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청도행복헌장을 제장하고 실천하고자 “여성의 잠재 능력 개발 및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라이프 코치(Life Coach)인재 양성”과정으로 12월 14일까지 여성회관 4층 종합교육장에서 매주 목요일 수업이 진행된다.

권기찬 평생교육원장은 “제2기 청도여성대학원을 통해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이를 최대한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서로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지역사회의 포용력과 조화로운 협력을 촉진하는데 이바지하는 아름다운 인재가 되길 바란다. 자신의 강점을 발휘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여의봉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의봉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