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구미
누구나 이해하는 사회적경제 LG경북협의회 “도전! LG 사회적경제 소셜 골든벨”구미지역 초·중학교 학생 200여 명 참가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LG경북협의회, 구미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구미시사회적경제기업협의회, 소셜캠퍼스온 경북이 주관한 “도전! 사회적경제 소셜 골든벨” 행사가 13일(수) 구미 박정희체육관에서 개최됐다.

▲ 누구나 이해하는 사회적경제 LG경북협의회 “도전! LG 사회적경제 소셜 골든벨” ⓒ국제i저널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사회적경제를 알리는 목적으로 기획된 이번 행사는 구미지역 초·중학교 학생 200여 명이 참가해 사회적경제의 좋은 의미와 개념에 관한 내용을 문제를 풀면서 열띤 경합을 펼쳤다.

대회는 초등학교 고학년부, 중등부 2개 부문으로 진행되었고, 사회적경제기업의 부스체험 행사와 금오여자고등학교 댄스동아리 “리미티드”의 축하공연으로 다채롭게 진행되었다.

대회결과로는 형일초등학교 6학년 전소명 학생, 구미신평중학교 1학년 박민서 학생이 각각 우승을 차지했다.

우승자를 배출한 학교에는 특전으로 LG 65인치 올레드 TV를 우승학생 명의로 증정할 예정이다.

이성희 구미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소셜 골든벨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사회적경제를 알고 올바른 경제 가치관을 가지고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10월 14일 낙동강체육공원에서는 “LG사회적경제페스타”가 개최되며 지역의 착한 사회적기업들의 오프라인마켓이 열릴 예정이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