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의성
의성군, 로컬푸드직매장 출하농가 교육의성로컬푸드 활성화와 대도시 관계시장 확대 방안 등 교육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의성군은 지난 9월 14일 의성로컬푸드직매장 교육장에서 출하농가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출하농가 보수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2023년 출하농가 보수교육 ⓒ국제i저널

이번 교육에서는 직매장 운영현황 분석 및 출하 시 유의사항 안내, 의성로컬푸드 활성화와 대도시 관계시장 확대 방안토의, 동절기 안정적인 생산과 출하를 독려했다.

로컬푸드직매장에서는 추석 명절을 맞아 선물세트, 꾸러미 등 판매 행사 진행 중이고 사과, 배를 비롯한 샤인머스캣, 멜론 등 출하 전 농가교육과 잔류농사 검사 등을 마친 안심먹거리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와의 신뢰를 쌓아가고 있다.

한편, 오는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직매장 마당에서 추석맞이 야외 직거래장터 운영으로 선물세트 및 제수용 농산물, 신선채소, 가공품 등 판매하고 구매한 식재료로 만든 요리와 기간 중 구매 영수증을 함께 의성로컬푸드직매장 네이버밴드에 가입 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10명의 소비자에게 2만원 상당 농산물꾸러미를 증정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냉해, 폭우 등 재해로 농산물 작황이 좋지 않아 모두 어려운 시기이지만 추석을 맞이해 안전하고 신선한 지역 농특산물로 소중한 사람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즐겁고 풍성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