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은 오는 9월 22일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 ‘제1회 산림생물자원(IP) 활용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 |
▲ 기후위기, 생물다양성 등 인류난제의 해결방안 모색 ⓒ국제i저널 |
이번 심포지엄은 기후변화와 산림생물자원 활용 연구의 국내 동향을 분석하고, 관계 기관간의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심포지엄은 ‘산림생물자원의 활용 및 바이오산업연구의 전략’을 주제로, 산림생물자원 연구자, 대구가톨릭대학교 바이오 관련 학과 교수, 국내 바이오기업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개최된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대구가톨릭대 정일경 교수가 ‘봉화군-대구가톨릭대학교 바이오메디 U시티 사업’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실시한다.
이후에는 ▲‘산림생물자원 활용연구의 전략과 연구사업’(국립백두대간수목원 임종태 산업화실장) ▲‘식물의 치유 기작과 대상자 유형별 가드닝 효과’(대구가톨릭대 원예·식품학과 윤숙영 교수) ▲‘기능성화장품 소재 개발 및 산업화 연구’(대구가톨릭대 제약공학과 김세기 교수) 등이 이어질 예정이다.
한창술 국립백두대간수목원장은 “이번 심포지엄이 산림생물자원 협력연구와 바이오산업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는 자리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9월 21일까지 이메일(jh222@koagi.or.kr) 및 유선으로 신청 가능하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