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김천
김천시, 야외활동 진드기 매개 감염병 주의추석 연휴 벌초·성묘 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김천시는 추석 연휴를 맞이하여 벌초·성묘 등 야외 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진드기 매개 감염병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 ⓒ국제i저널

진드기 매개 감염병은 바이러스나 세균 같은 병원체를 가지고 있는 진드기에게 물려서 감염되는 질환으로 대표 질환으로는 쓰쓰가무시증,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이 있다.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은 6~10월, 쓰쓰가무시증은 10~11월에 집중적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추석 연휴 야외 활동 시 진드기 물림에 주의하고 예방수칙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수칙으로는 야외 활동 전 밝은 긴 옷·장갑·토시 착용하기, 진드기 기피제 뿌리기와 야외 활동 중 풀숲 피하기, 돗자리·방석 사용하기 그리고 야외 활동 후 의류 세탁하기, 씻고 진드기 있는지 관찰하기가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추석 연휴 야외 활동 전·중·후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하고 야외 활동 후 2주 이내 고열, 두통, 소화기 증상 등이 나타나거나 물린 흔적이 있으면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적기에 치료받을 것”을 강조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