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고령
제1회 고령군 청년의 날 기념 공연「GO! RE:YOUNG」 성황리 개최청년의 삶을 응원하고 함께하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다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9월 16일 청년의 날을 맞아 청년의 삶을 응원하고 함께하는 제1회 고령군 청년의 날 기념 공연 「GO! RE:YOUNG」을 대가야문화누리 우륵홀에서 성황리에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제1회 고령군 청년의날 기념 공연 개최ⓒ국제i저널

「GO! RE:YOUNG」 은 신령스런 고장을 뜻하는 고령군(高靈郡)과 나이가 많다는 뜻의 고령(高齡)이 발음이 같아 생기는 이미지를 벗어나 젊음의 역동적 기운으로 새롭게 도약하는 고령의 진취적 기상을 뜻하는 네이밍이며 민선8기 고령군의 군정목표인 「젊은 고령, 힘 있는 고령!」과도 부합한다.

본 공연에서는 N포세대(사회·경제적 어려움으로 많은 것을 포기한 세대)로 지칭되는 청년세대의 현실적 어려움에 대한 스트레스를 릴보이·신스·손 심바·야누·디젤 등 힙합 뮤지션의 다이내믹한 퍼포먼스와 강렬한 비트가 어우러진 콜라보레이션 공연 속에 날려버려 힙합이 지향하는 틀에 얽매이지 않는 자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특히 이번 공연은 고령군과 농촌신활력플러스추진단 그리고 2023년 행정안전부 청년마을로 선정된 뮤즈타운이 함께 힘을 모아 개최하여 청년의 마음에 다가가고자 하는 진정어린 노력을 느낄 수 있었으며 고령의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나서서 함께 꾸렸다는 데에 큰 의의가 있다. 고령고등학교 밴드부와 고령군 농촌신활력플러스추진단에서 추진하고 있는 ‘청년문화살롱’의 보컬 클래스 청년들 10여 명이 식전 행사로 합동무대를 선보여 공연장을 찾은 600여 관람객들에게 신선한 감동을 주었으며, 음악으로 뭉친 고령군 청년마을 뮤즈타운 구성원들 또한 공연 진행에 참여하여 공연장 안팎을 젊음의 기운으로 가득 채우는 데에 일조하였다.

공연장을 찾은 한 청년은 “고령군에서 청년을 위한 다채로운 문화·공연을 개최하고 적극적인 청년정책을 펼쳐줘 고맙다고 말하며 젊음의 기운이 함께하는 고령군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주기 바란다”라고 하였다.

또한, 이남철 고령군수는 “릴보이 등 청년들이 선호하는 힙합 뮤지션과 함께하는 힙합 공연은 그동안 시도해 보지 못했던 공연”이라고 말하며, “이번 공연처럼 청년의 니즈를 반영한 더욱 새롭고 더욱 과감한 정책으로 청년 친화도시 고령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하였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