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릉도
“울릉군가족센터, 1인 가구 어르신 팔순잔치 개최”인생은 팔십부터, 어르신들 산수연 축하드립니다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 울릉군가족센터에서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의 외로움을 덜 수 있도록 9월 21일(목) 라페루즈 리조트에서 팔순잔치를 열었다.

▲인생은 팔십부터, 어르신들 산수연 축하드립니다 ⓒ국제i저널

이날 행사에서는 울릉군청 부군수, 주민복지과장 등 지역 내빈과 1인 가구 어르신 15명, 생활지원사 23명, 자원봉사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성대하게 진행되었다.

풍경소리 아코디언팀과 자원봉사자 김점숙씨의 팬플룻 협업 연주로 어르신들의 흥을 돋구고 케이크 점화, 헌주, 팔순 선물 전달, 축하공연(독도리난타, 사공민, 김보경)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후 팔순을 맞이하신 어르신들과 내빈 및 참석자들이 오찬을 함께 하였다.

구창도(44년생) 어르신은 “많은 사람의 축하를 받으니 행복하고 감사하다”고 소감을 남겼다.

울릉군가족센터 직원 김남희는 “외롭고 힘들게 지내시는 어르신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자녀의 도리를 다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정성과 예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상연 부군수님께서는 축사와 함께 “어르신들이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니 더욱 더 어르신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