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대구시
대구문화예술회관, 추석맞이 재즈공연 선사9월 DAC 문화가 있는 날은 레트로 스윙재즈그룹 ‘롱아일랜드재즈밴드’와 함께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대구문화예술회관 주최의 ‘DAC 문화가 있는 날’은 오는 9월 27일 오후 7시 30분에 대구문화예술회관 비슬홀에서 ‘롱아일랜드재즈밴드’ 무대로 꾸며진다.

▲출연진(롱아일랜드재즈밴드)ⓒ국제i저널

‘DAC 문화가 있는 날’은 대구문화예술회관이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을 지정하여 지역 청년예술가들과 함께,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만들어가는 무대이다.

이달의 DAC 문화가 있는 날은 추석을 바로 앞두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기고 친목 도모할 수 있는 재즈공연으로 준비하였다.

이날 공연은 ‘롱아일랜드재즈밴드’가 이끈다. 이 단체는 대구를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5인조 레트로 스윙재즈밴드이다. 대규모의 재즈 축제인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 대구국제재즈페스티벌 등 국내 굵직한 재즈 공연을 통해 이름을 알리고 있다. 이들은 전통적인 재즈 사운드를 기반으로 멜로디카(Melodica) 연주를 곁들여 새로운 음악들을 많이 시도하고 있다.

우리나라 고유 명절인 추석의 풍속 유래로 소원을 기원하는 의미가 담긴 ‘보름달’을 주제로 꾸며진다. ‘How High the moon’, ‘Fly me to the Moon’, ‘Moon river’ 등을 이어 ‘밤 10시 신천에서 만나요’, ‘향촌동’ 등 전통재즈, 팝, 그리고 우리 가요에 전통재즈를 입혀 관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예정이다.

김희철 대구문화예술회관 관장은 “온 가족이 유일하게 모일 수 있는 추석을 앞두고 DAC 문화가 있는 날과 함께 가족 친목을 다지며 풍요로운 명절을 보내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