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군위
군위군, 국제표준 인증으로 청렴한 행정문화 확립대구·경북 지방자치단체 중 최초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국제i저널=대구 석경혜 기자] 군위군 지난 9월 13일 대구·경북 지방자치단체 중 최초로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인증 획득 ⓒ국제i저널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은 조직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패행위를 종합적으로 예방, 개선 및 관리하기 위해 2016년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의 국제 표준 규격이다.

군은 지난 2월부터 본청 14개 부서를 대상으로 부패방지경영 추진 조직을 구성하고 부패방지방침 및 매뉴얼 수립, 부패리스크평가표 작성, 내부심사, 경영검토 등 약 8개월간의 준비과정을 마치고 한국표준협회의 심사를 거쳐 시스템 운영의 효과성과 적합성을 인정받아 이번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특히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은 김진열 군수의 후보시절 선거공보에서부터 강조한 사항으로 청렴에 대한 강력한 의지와 실천을 보여주는 결과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상당하여 앞으로 지역사회의 신뢰와 지지를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군위군은 종합청렴도 한 등급 향상을 목표로 반부패·청렴도 향상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청렴실명제 캠페인, 청렴교육, 청렴파수꾼 토론회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나가고 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향후 더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부패방지활동을 추진하여 투명하고 청렴한 행정문화를 확립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