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청도
청도군 도시재생 공모사업 선정, 상상마루 조성 사업 기공식청도공용버스터미널 자리 교통과 상업의 중심지로 도약

[국제i저널 = 경북 이순호 기자] 김하수 청도군수는 지난 22일 청도 상상마루 조성사업 기공식을 가졌습니다.

청도 상상마루 조성사업은 지난 2021년 국토부 주관 도시재생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총사업비 210억 원을 확보해 추진하는 사업입니다.

2025년 준공을 목표로 상업과 교통의 중심 허브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상상마루가 조성될 부지는 1972년 8월 1일에 청도공용버스터미널로 개장해 1층엔 매표소, 대합실, 승차장 등을 갖추고 2층은 상업시설로 지난 50여 년 사용하여 건물 노후로 상업의 중심지로 새롭게 탈바꿈하고자 이 사업을 계획했습니다.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의 청도 상상마루 공간에는 대중교통 환승대기소뿐만 아니라 상생협력상가, 건강케어공간, 문화스포츠공간, 헬스장, 스마트 주차타워 등을 조성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도심 활력을 위해 현대화 시설로 추진됩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이번 사업은 군민들의 복지 서비스 향상과 청도의 새로운 랜드마크로의 역할은 물론, 유동 인구 및 정주 인구 증가에도 기여해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활기가 넘치는 곳으로의 변모를 기대한다.”며, “현대화 시설을 갖춘 청도역 환경개선 사업을 2025년 준공을 목표로 착공 준비 중에 있으며, 철도로 단절된 고수7리를 연결하는 인도 육교 설치로 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청도역과 대중교통 환승장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도시재생 #청도공용버스터미널 #상상마루 #랜드마크

이순호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