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청송
꿈의 오케스트라 청송, ‘KBS 교향악단’과 함께 찾아가는 음악회 개최음악이 필요한 지역에 꿈과 희망 전달하는 음악회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9월 25일 ‘꿈의 오케스트라 청송’과 ‘KBS 교향악단’이 함께하는 찾아가는 음악회를 열었다.

▲음악이 필요한 지역에 꿈과 희망 전달하는 음악회 ⓒ국제i저널

‘찾아가는 음악회’는 세계 정상급 오케스트라 KBS 교향악단이 음악이 필요한 지역에 꿈과 희망을 전달하는 음악회로,

청송군에서 운영하는 늘봄학교,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자 등 약 200여 명의 아동·청소년을 초대하여 모차르트 세레나데 13번, 인생의 회전목마 등 아이들에게 친숙한 음악을 이탐구 지휘자의 해설과 함께 20명의 단원들이 앙상블로 연주했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꿈의 오케스트라 청송’이 오프닝 공연에 참여하여 ‘위풍당당 행진곡’ 외 3곡을 연주했다. 공연에 참여한 꿈의 오케스트라 청송 단원은 “영상으로만 보았던 KBS 교향악단의 멋진 연주를 직접 보고 듣고 같은 무대에서 함께 한 것만으로도 내가 진짜 전문 연주가가 된 것 같은 꿈같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윤경희 청송군수는 “우리나라 최고의 연주가들로 구성 된 KBS 교향악단이 청송까지 방문하여 지역의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 해 준 것에 너무 감사하다.”며 “꿈의 오케스트라 청송 단원뿐만 아니라 음악회를 관람한 어린이들이 KBS 교향악단처럼 자기만의 찬란한 꿈을 찾고 밝혀 나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