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문경
문경시, 2024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총 393건의 핵심사업에 대한 논의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문경시는 10월 4일부터 16일까지 신현국 시장 주재로 ‘긍정의 힘! Yes문경’ 실현을 위한 2024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한다.

▲ 2024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국제i저널

이번 보고회는 지난 1년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공약사업 60건을 포함해, 현안사업 250건, 신규사업 118건, 특수시책 25건 등 총 393건의 핵심사업에 대한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내년도 주요사업은 ▲3대 시정프로젝트 ▲신규 일반산업단지 및 신규농공단지 조성 ▲문경새재 케이블카 및 하늘길 조성 ▲문경새재 5성급 호텔 유치 ▲역세권 도시개발사업 등으로 지역경제 회복을 최우선 과제로 두고 시정을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2024년은 민선8기가 본격적인 궤도에 오르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공약사업을 비롯한 주요 핵심사업이 계획된 기간 내에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실행계획 수립을 수립하고,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모색하여 업무추진에 속도감을 한층 더 높여나갈 계획이다.

신현국 시장은 “지역발전을 견인할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과 5대 시정목표의 차질 없는 추진으로 긍정의 메시지가 시민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업무추진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시는 이번 보고회에서 논의된 사항에 따라 업무계획을 수정․보완하여 시정운영 방향을 체계적으로 확립해 나갈 계획이며, 오는 12월 본예산 확정 후 공개할 예정이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