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예천
예천 삼강문화단지 축제, 관광객 6만 명 돌파!‘2023 예천 삼강주막 나루터축제’와 ‘삼강 낭만 나들이’ 행사 열려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예천군에서 추석 연휴기간 열린 ‘2023 예천 삼강주막 나루터축제’와 ‘삼강 낭만 나들이’ 행사가 관광객 6만 명을 돌파하며 문전성시를 이뤘다.

▲ 삼강주막 나루터축제 ⓒ국제i저널

이번 행사는 예천군이 주최하고 예천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해 나루터 축제는 9월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삼강 낭만 나들이 행사는 10월 2일부터 3일까지 삼강문화단지 일원에서 열려 귀성객과 관광객들로 북적였다.

나루터 축제는 레트로와 뉴트로를 주제로 우리나라의 마지막 주막인 삼강주막에서 보부상체험관을 지나 강문화전시관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스탬프 투어로 진행됐다.

삼강주막에서는 막걸리와 파전, 배추전 등 주막에서 맛볼 수 있는 ‘주모한상’과 각종 공연프로그램으로 흥을 돋우고, 보부상체험촌에서는 전통놀이를 재해석한 ‘보부상운동회’와 레트로 오락기 체험, 도자기만들기, 막걸리만들기, 미술체험, 청사초롱만들기, 소원배 띄우기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거리가 풍성했다.

또한, 강문화전시관에서는 포토존과 즉석사진 인화 프로그램인 삼강네컷, 예천과 삼강을 주제로 삼강골든벨을 개최해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은 대나무숲길과 코스모스 꽃밭 및 행사장 곳곳에 설치된 포토존 등 삼강문화단지의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가을 정취를 만끽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삼강 낭만 나들이 행사에서는 쌍절암 생태숲길을 걷는 생태트레킹, 달고나 만들기 등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행사장을 찾아 “모처럼 긴 추석 연휴, 일상의 피로를 달랠 수 있는 시간이 됐길 바라고, 앞으로도 우리 지역에서 열릴 다양한 행사들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예천군에서는 ‘2023 금당야행’이 10월 7일부터 8일까지 용문면 금당실마을 일원에서 개최되며 10월 14일부터 2주간 주말마다 삼강문화단지에서 ‘2023 삼강 낭만 나들이’ 행사가 열린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