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취업 김천
김천시, 일자리 기금 운용심의위원회 개최2024년도 3개 사업, 2억 8천만 원의 사업 추진 계획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김천시는 10월 5일 시청에서 「김천시 일자리 기금 운용심의위원회」 회의를 진행했다.

▲ 김천시 일자리 기금 운용심의위원회 ⓒ국제i저널

이날 위원회에서는 김천시 일자리정책 추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2024년도 일자리 기금운용 계획안을 심의하여 3개 사업, 2억 8천만 원의 사업계획 원안을 가결했다.

김천시는 청년 창업 지원을 위한 사업비로 8천만 원, 중소기업의 구인난을 극복하고, 근로자의 장기근속을 유도하기 위해 「중소기업 청년 근로자 3·6·9 미래 희망 지원사업」에 1억 원, 「김천 청년 근로자 내일더하기 사업」에 1억 원을 편성했다.

김천시 관계자는 “장기화하고 있는 고금리․고물가 등에 따른 위축된 지역 경제 회복을 도모하고, 관내 기업 등과 상호 협력하는 지역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일자리 기금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천시 일자리 기금은 2020년 1월 시행된 「김천시 일자리 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를 근거로 하여 시민의 일자리 수요에 적극 대응하는 지속 가능한 일자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매년 20억 원씩 5년에 거쳐 100억 원 조성을 목표로 현재까지 총 80억 원을 조성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