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문경
문경교육지원청, 포항장량유치원 현장연수 통한 수업 나눔 실시경북에서 21번째로 설립된 공립 단설유치원 포항장량유치원 방문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문경교육지원청(이경옥 교육장)은 2023년 10월 4일에 2023학년도 유아·놀이중심교육 나눔공동체 회원들을 대상으로 두 번째 현장 연수를 실시하였다.

▲경북에서 21번째로 설립된 공립 단설유치원 포항장량유치원 방문 ⓒ국제i저널

지난 봄, 전국 최초의 공립 숲유치원인 세종 솔빛숲 유치원 방문에 이어 이번 가을엔 경북에서 21번째로 설립된 공립 단설유치원인 포항장량유치원을 방문하였다.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에 적합하게 지어진 교육 시설을 둘러보고, 포항장량유치원의 김혜정 선생님의 소개를 통해 새싹1반을 중심으로 놀이를 통한 학급운영 사례를 함께 나누었다.

나눔공동체에 참여한 한 교사는 “학급 유아의 특성을 분석하여 그에 맞는 교사의 역할, 교육과정의 운영 방향 등을 설정하여 운영한 사례를 직접 들으니 많은 도움이 되었다. 앞으로도 이런 교육기관의 방문을 통한 다양한 사례를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경옥 교육장은 “유아놀이중심교육과정이 현장에서 실시된지 올해로 4년째다. 앞으로도 현장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 사례를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참석한 교사들을 격려하였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