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릉도
울릉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식생활‧개선 방문 인형극 실시 10월 6일 어린이급식소 2개 기관에 방문하여 80여 명의 어린이(영유아~7세)를 대상으로 인형극 순회공연 실시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 울릉군과 연합운영 협약 체결한 포항시Ⅱ‧울릉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10월 6일 어린이급식소 2개 기관에 방문하여 80여 명의 어린이(영유아~7세)를 대상으로 인형극 순회공연을 실시하였다.

▲ 울릉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식생활‧개선 방문 인형극 실시 ⓒ국제i저널

이번 인형극은 「부글부글 배 아픈 냠냠이」이란 주제로 ▲손씻기 생활습관 ▲편식예방 ▲저염‧저당 맞춤 교육을 구성하였으며, 관람한 원생들로부터 많은 호응과 박수갈채를 받았다.

‘부글부글 배 안픈 냠냠이’는 평소에 손을 잘 씻지 않는 주인공 냠냠이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편식의 해로움과 손씻기 생활습관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어린이 건강교육이 주요내용이였다.

아울러, 식생활 안전 마술쇼, 인형 캐릭터와 함께 사진 찍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진행되었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것이 중요하다. 앞으로 더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어린이들이 흥미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