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울릉도
울릉교육지원청 울릉 초등학교 6학년, 다채로운 체험활동으로 큰 만족감 누려2023 울릉 계절스포츠 진로체험활동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2023 울릉 계절스포츠 진로체험활동이 4일부터 7일까지 3박 4일간 울릉에 있는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덕, 의성, 대구, 경산, 포항 등에서 컬링 체험, 로봇 인터랙티브 체험, 프로야구 관람, 천체 탐사, 스케이트 체험 등 다양한 스포츠 활동과 진로체험을 운영하였다.

▲2023 울릉 계절스포츠 진로체험활동 ⓒ국제i저널

평소 접하지 못한 계절스포츠 활동과 미래사회 신수요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지역적 소외감을 극복하고 미래 인재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로봇 인터랙티브, 천체 탐사 등 다양한 진로 체험을 통해 미래 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계발하고 성장하는 출발점을 마련하였다.

이번 활동 결과 참여한 학생들 100% 모두 만족한다고 하였고, 특히 85.4%가 프로야구 관람 활동에 대해 "매우 만족"을 80.5%가 컬링 체험에 대해 “매우 만족”한다고 하였다.

이는 프로야구를 관람하면서 학생들이 실제 경기에 참여하는 상상을 하며 열정적으로 응원하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고, 컬링 체험에서는 친구들과 게임 활동을 하면서 전략과 협동을 배우고 직접 참여하여 즐거운 경험을 하게 되었다.

이러한 결과는 프로 스포츠 관람과 스포츠 체험 활동이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음을 보여준다.

그 외에도 로봇인터랙티브 체험, 천체 탐사, 스케이트 체험, 모터보트 체험 등 다양한 활동들을 하였다.

이와 같이 다양성 있는 체험활동은 학생들의 호응과 참여를 유발하여 그들의 성장과 발전에 큰 영감을 주었으며 미래 사회의 주체로 나아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김진규 울릉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울릉교육은 학생들의 성장과 학습을 지원하며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하면서 “이번 2023 울릉 계절스포츠 진로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관심사와 요구에 부응하는 계절스포츠 진로체험활동을 계속해서 개선하고 확대할 것을 약속한다”고 하였다.

울릉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한 다양하고 흥미로운 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지역 사회와 교육 커뮤니티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미래의 리더를 양성하는 역할을 이어 나갈 것이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