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고령
고령군, 2023 귀농인 영농정착 전문기술 교육 개강1~3년차 귀농인 30여명을 대상으로 10월 11일 농업인교육관 1층 강의실서 개강식 개최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고령으로 귀농한 1~3년차 귀농인 30여명을 대상으로 10월 11일 농업인교육관 1층 강의실에서 귀농인 영농정착 전문기술교육 개강식을 가졌다.

▲귀농인영농정착전문기술교육ⓒ국제i저널

작목별 인원을 선정하여 마늘 재배기술 15명, 양파 재배기술 15명으로 11월 13일까지 주 1~2회씩 총 10회 교육을 하며, 재배기술뿐만 아니라 농업6차산업 경영 비즈니스 모델개발과 SNS 마케팅, 라이브커머스 기획 및 실습 등 최근 농업 트렌드에 맞춰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신청자 중 50%는 고령군으로 전입한지 1년 이하의 초보 귀농인들이며, 그 외 대구광역시, 성주군, 경주시 등 전국 각지에서 고령군으로 귀농귀촌의 꿈을 안고 교육을 신청한 예비귀농인이다. 올해에는 농사의 꿈을 품고 고령으로 온 청년후계농들의 참석이 눈에 띄였다.

이남철 군수는“마늘, 양파에 관한 전문영농기술 교육과 최신 농업정보를 제공하여 영농기술 및 경험부족한 귀농인들이 어려움을 겪지 않고 안정적인 농업창업과 정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