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상주
상주자전거박물관 특별기획전 개막“작은네모 우표에 쌓은 세상의 자전거와 자전거대회” 전시 개막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상주자전거박물관은 2023년 특별기획전 “작은네모 우표에 쌓은 세상의 자전거와 자전거대회”의 개막식이 지난 10월 11일 상주자전거박물관에서 개최됐다.

▲ 상주자전거박물관 특별기획전 ⓒ국제i저널

이날 개막식에는 강영석 상주시장, 안경숙 상주시의회의장, 박은옥 상주교육지원청 교육장, 김홍배 상주문화원장 등 관계자 70여 명이 참석했다.

상주자전거박물관의 특별기획전은 140여개국에서 발행된 자전거가 디자인된 우표 500여 점이 전시됐다.

클래식, 경기용, 우편배달부, 이색 자전거 등 각국의 다양한 자전거와 투르 더 프랑스를 비롯한 유명한 세계 자전거대회 등 우표를 통해 세계 각국의 자전거와 자전거대회를 감상 할 수 있는 이색적인 전시이다.

2023년 10월 11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024년 9월 22일까지 상주자전거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개최되며 전시내용은 모두 4부로 구성되어 있다.

제1부 ‘세상의 자전거를 우표로 감상하다’ 제2부 ‘세계자전거대회를 우표로 알아가다’제3부 ‘올림픽! 자전거 경기가 우표에 남겨지다’ 제4부 ‘세상의 자전거가 작은네모와 상주에 쌓아지다’이다.

상주자전거박물관은 전국유일의 제1종 자전거전문박물관의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특별기획전 개최, 문화학교 운영 등 전시와 교육에 박차를 가하여 박물관 고유기능 강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번 특별전과 연계하여 세계 자전거와 자전거대회를 이해 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교구를 개발하여 전시기간 동안 교육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상주자전거박물관장 윤호필은 “전국유일의 자전거 전문박물관인만큼 자전거 뿐 아니라 자전거와 관련 된 다양한 유물을 수집하고 연구하여 전시와 교육에 활용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