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취업 구미
구미시, 2023 뿌리산업 춘하秋동 취업 한마당지역 주력산업과 중소기업의 구인난 해소 통한 일자리 창출 효과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구미시는 지난 10월 11일 박정희체육관에서 열린‘2023 뿌리산업 춘하秋동 취업 한마당’을 성황리에 마쳤다.

▲ 2023 뿌리산업 춘하秋동 취업 한마당 ⓒ국제i저널

‘2023 뿌리산업 춘하秋동 취업 한마당’은 구미시와 고용노동부가 공동 주최하고, 취업 유관기관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공동 주관으로 개최됐다.

취업 한마당은 구미시와 취업 유관기관이 합동으로 매년 봄, 여름, 가을, 겨울 분기별로 개최해 지역 구직자에는 취업 관련 정보와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 주력산업과 중소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통한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행사 현장에서는 ▲1:1 현장 면접 ▲취업 유관기관별 일자리 사업 안내 및 홍보 ▲대학별 취업 지원 프로그램 홍보 ▲유학생 대상 취업 안내 ▲직업심리검사 ▲취업 타로 체험 ▲무료 이력서 사진 촬영 ▲이미지 만들기 등 채용행사 외에도 일자리 정책 안내와 다양한 취업 관련 체험 부대행사가 진행돼 구직자에게 유익한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현장 면접관에서는 지역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농심, ㈜KR EMS, ㈜아바텍을 비롯한 기업 45개 사가 참여해 658명의 면접을 진행했으며, 기업별로 추가 면접 등 절차를 거쳐 채용이 진행될 예정이다.

시는 현장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구직 서비스 제공 및 일자리 관련 사업 안내를 통해 구직자의 사후관리에도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번 취업 한마당을 통해 기업체는 우수 지역인재를 채용하고, 구직자는 취업 정보와 일자리를 얻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맞춤형 일자리를 창출해 구미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최근 완공된 LG-HY BCM 구미형 상생 일자리 사업 등 일자리 확대를 위한 사업 발굴 및 기업체 유치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