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김천
김천시, 제2차 토닥토닥 성장캠프 개최청소년들의 삶의 가치관 확립, 학습 동기부여, 진로 목표 설정의 기회 제공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김천시립도서관은 오는 28일 오전 10시 30분에 문경민 작가를 초청하여 ‘세상이 알아야 하는 고통’이라는 주제로 제2차 토닥토닥 성장캠프를 개최한다.

▲ 제2차 토닥토닥 성장캠프 ⓒ국제i저널

<토닥토닥 성장캠프> 프로그램은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과 지역의 시민들에게 인문, 과학, 역사 등 다양한 직업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삶의 가치관 확립과 학습의 동기부여, 진로에 대한 목표 설정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2020년부터 매년 운영 중이다.

문경민 작가는 제17회 중앙신인문학상에서 단편소설 ‘곰씨의 동굴’이 당선되어 등단했으며, 제2회 다새스 방정환 문학 공모전에서 ‘우투리 하나린’으로 대상, 장편소설 ‘훌훌’로 제12회 문학동네청소년문학상 대상과 2023 권정생 문학상을 받았다.

작가는 <세상이 알아야 하는 고통>이라는 주제로 ▲입양 가정에 관한 이야기인 「훌훌」을 통해 청소년에게 전해주고 싶었던 메시지, ▲소설가가 되기까지의 과정, ▲창작의 자세 등에 관해 많은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10월 17일 9시부터 시립도서관 누리집 온라인 신청 또는 사무실을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되고, 그 밖에 문의 사항은 시립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운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