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안동
안동시, 학교 밖 청소년 자기계발프로그램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자기계발 프로그램 ‘꿈드립’ 진행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안동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지난 10월 16일부터 오는 11월 20일까지 약 한 달간 10여 명의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자기계발 프로그램 ‘꿈드립’을 실시한다.

▲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자기계발프로그램 ⓒ국제i저널

‘꿈드립’은 핸드드립 커피를 포함해 머신 사용법, 원두 감별 등 커피에 관한 전반적인 기초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바리스타 2급 실습을 통해 자격 취득의 동기부여와 기회 제공으로 청소년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커피로 시음회를 열어 자기효능감과 성취동기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이번 ‘꿈드립’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라떼를 처음 만들 때는 어려웠는데 완성 후에는 기쁘고, 만족스러웠으며 선생님의 칭찬을 듣고 뿌듯하고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안동시 관계자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적성을 탐색하고 능력을 향상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안동시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상담 지원, 교육지원, 직업 체험 및 자립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전액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