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구미
구미보건소, 2023 올바른 손 씻기 아동극 공연각종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호흡기 감염병 등 예방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구미보건소는 지난 10월 19일부터 이틀간 4회에 걸쳐 뮤지컬 인형극 ‘2023년 올바른 손 씻기 아동극 공연’을 실시한다.

이번 공연은 관내 병설유치원 4개소 아동 1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 2023년 올바른 손 씻기 아동극 공연 ⓒ국제i저널

생활 습관이 처음 형성되는 시기인 유아기에 감염병 예방의 가장 기본이 되는 손 씻기 위생 습관을 형성해 각종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호흡기 감염병 등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숲속마을 구출 대작전!’이라는 주제로 세균맨의 작전으로 병에 걸린 숲속마을 동물 친구들이 튼튼맨과 함께 손을 자주 씻는 깨끗한 위생 습관을 통해 세균맨을 물리친다는 내용이며, 아동들은 감염병 예방수칙 퀴즈를 풀며 올바른 손 씻기 6단계 교육을 받았다.

음식을 먹기 전·후, 음식을 준비할 때, 화장실 이용 후, 코를 풀거나 기침·재채기 후, 반려동물에 접촉하거나 먹이를 준 후에는 흐르는 물에 비누를 사용해 30초 이상 손을 올바르게 씻으면 각종 감염병을 예방할 수 있다.

최현주 구미보건소장은 “면역력이 취약한 유아기에 감염병을 예방하는 올바른 손 씻기 위생 습관이 형성될 수 있도록 일선 교육현장에서도 반복적인 지도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