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울릉도
울릉교육지원청 "울릉 다채로운 스포츠 체험활동으로 학생 체력이 쑥쑥"2023 울릉 도전! 체력인증 한마당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2023 울릉 도전! 체력인증 한마당이 2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울릉중학교에서 초등학생, 중학생을 대상으로 제자리 멀리뛰기, 악력, 앉아서 윗몸굽히기, 얼티미트 순환운동 종목 등 체력인증 종목과 다트 던지기, 윳놀이, 투호, 자유투 던지기 등 스포츠 체험 및 흡연예방 체험, 페이스 페인팅 등 이벤트체험을 운영하였다.

▲2023 울릉 도전! 체력인증 한마당 ⓒ국제i저널

지난 3년간 코로나-19로 학생들의 체력이 저하되어 신체활동 참여에 대한 동기 부여를 통해 자발적 체력증진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자기관리 역량을 함양하는 좋은 기회를 마련하였다. 또한 학생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함으로써 체력증진과 함께 건강한 생활습관, 집중력 및 창의성을 발휘하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울릉중학교 선배들이 직접 체험 부스를 운영하여 초등학교 후배들이 즐겁게 스포츠 체험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왔다. 이로써 선‧후배간 교류가 활발해지고 후배들의 눈높이에 맞는 지도와 설명으로 모두가 즐겁게 참여할 수 있었다.

이번 스포츠 체험활동에 참여한 울릉초 6학년 김시후 학생은 ‘얼티미트 스포츠 도전 체험은 힘들었지만 내가 잘하는 제자리 멀리뛰기 종목에서 친구들이 박수를 쳐 줘서 즐거웠다. 특히 흡연예방 안경을 쓰고 체험하는 활동이 신기했다.’면서 만족해 했다.

또한 학생들을 인솔해 온 학부모들도 대회에 함께 참여하면서 학생들의 참여 장면을 놓칠세라 사진에 담느라 여념이 없었다. 한 학부모는 ‘요즘 학생들이 틈만나면 스마트 폰에 빠져있는데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육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 기쁘다’면서 매년 지속적으로 운영되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김진규 울릉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울릉교육은 학생들의 성장과 학습을 지원하며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하면서 ‘이번 2023 울릉 도전! 체력인증 한마당을 통해 그동안 체력증진에 소홀함이 있던 학생들이 다양한 스포츠 체험을 통해 신체활동에 대한 즐거움을 가진 의미 있는 행사였다.’면서 참여한 학생들을 격려하였다.

울릉교육지원청은 이번 대회에 우수한 능력을 보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는 11월 4일 포항 만인당에서 개최하는 2023 경북학교체육 한마당에 참여하여 타지역 학생들과 선의의 경쟁을 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로써 울릉 체육교육의 발전을 도모하고 체육 인재 양성에 앞장설 것이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