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대구시의회 대구시
대구 달서구의회, 제12기 2회 어린이 의원 대상 국회·청와대 견학 실시관내 초등학교 6학년 22명을 대상으로 지난 8월 9일과 11일에 걸쳐 제12기 2회 어린이 열린 의회 운영


[국제i저널=대구 윤혜진 기자] 대구 달서구의회는 10월 19일 어린이 의원을 대상으로 국회와 청와대 견학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대구 달서구의회, 제12기 2회 어린이 의원 대상 국회·청와대 견학 실시 ⓒ국제i저널

달서구의회는 관내 초등학교 6학년 22명을 대상으로 지난 8월 9일과 11일에 걸쳐 제12기 2회 어린이 열린 의회를 운영하였으며, 모범적으로 참여한 어린이 의원들이 민주시민으로 자랄 수 있도록 다양한 견문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국회·청와대 견학을 실시하였다.

먼저 국회박물관과 국회체험관을 방문하여 국회의 기능과 역할을 체험하였으며, 이후 청와대로 이동하여 청와대 본관과 대통령 관저, 영빈관 등을 둘러보며 민주주의 활동을 직접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또한 홍석준(달서구갑) 국회의원이 국회에서 어린이 의원들을 맞이해주었으며, 평소 뉴스나 신문에서만 접했던 국회와 청와대의 방문이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국가와 사회를 위하여 큰 일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격려해주었다.

김해철 달서구의회 의장은 “국회와 청와대 견학에 참여해 준 어린이 의원들과 학부모님께 감사드리며, 이번 견학을 통해 얻은 폭넓은 견문을 바탕으로 아이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달서구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기를 응원한다.”고 밝혔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