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상주
2023 상주 청년 페스타 및 청년 플리마켓 개최청년세대에 대한 공감대 형성 및 청년이 주체가 되어 함께하는 소통의 장 마련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상주시는 지난 10월 21일 북천시민공원 일원에서 2023 상주 청년 페스타 및 청년 플리마켓 행사를 개최했다.

▲ 2023 상주 청년 페스타 및 청년 플리마켓 행사 ⓒ국제i저널

이번 행사는 사회에 첫발을 디딘 청년들을 대표하는 상징적 주제인 ‘처음’이라는 주제로 청년세대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유도하고 청년이 주체가 되어 함께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행사는 시장님과 지역 정착 청년들이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가수 이지현의 초청강연, 유명가수 버스킹, 원데이 클래스, 체험 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백드롭페인팅, 디저트만들기 등 원데이 클래스와 드럼연주, 페이스 페인팅, 캐리커쳐 그리기와 같은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가득해 행사장을 방문한 시민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또한,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며 피크닉을 즐길 수 있도록 청년상인, 청년농업인, 청년시민 등 50팀의 셀러로 구성된 플리마켓 행사도 한자리에서 펼쳐져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를 제공했다.

특별히 이번 행사에는 강영석 상주시장과 상주 정착 청년들이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를 마련하여 청년들의 뜨거운 공감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청년 창업가, 청년 농부 등 다양한 직업군의 청년들이 청년 대표로 참여하여 상주에 정착하게 된 계기, 청년으로 현재를 살아가는 이야기를 허심탄회하게 나누고, 상주시 청년정책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모든 것이 처음이라 서툴고 힘든 청년들에게 잠시나마 일상에서 벗어나 스트레스 해소와 힐링의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