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봉화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봉화지역 유관기과 민관 합동 소방훈련 실시생명과 산림보호에 앞장서는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은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 봉화소방서 등 13개 유관기관과 민관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생명과 산림보호에 앞장서는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국제i저널

이번 소방훈련은 화재로 인한 재해·재난 발생 시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 및 복구하고 수목원 자위소방대 초기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훈련에는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봉화소방서, 봉화경찰서, 봉화군청, 봉화보건소, 한국전력 등 13개 기관의 약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화재 발생 시 자위소방대의 ▲화재 전파 ▲화재 신고 ▲대피 유도 ▲초기 진화 ▲환자 후송 등 초기 화재 대응 능력 및 피난 시스템 이해 능력을 배양했다.

특히 수목원 방문자센터는 관람객 방문이 많은 공간으로 화재 발생 시 인명피해가 클 것으로 예상돼 철저한 화재 예방 관리가 중요하다. 이에 비상 상황 발생 시 임직원들의 신속한 대응력을 향상하고자 화재 진압 및 피난 대피훈련을 중점으로 진행됐다.

한창술 국립백두대간수목원장은 “수목원 내 화재 발생 시 대형 산불 화재로 확대될 위험성이 크다”며, “수목원은 많은 관람객이 방문하는 만큼 유관기관과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해 관람객의 안전과 생명, 산림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