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구미
구미시 진학 진로 지원센터 개소식구미 교육도시 조성 비전 제시...교육도시 구미 조성에 박차!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구미시는 10월 25일 지역 교육경쟁력 강화를 위한 「구미시 진학 진로 지원센터」를 개소했다.

▲ 구미시 진학 진로 지원센터 개소식 ⓒ국제i저널

개소식에는 김장호 시장, 구자근 국회의원, 안주찬 시의회 의장, 이성희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 교육장, 시‧도의원, 교육단체 회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및 센터 운영계획 보고, 현판 제막식 순으로 진행됐다.

진학 진로 지원센터는 입시정보와 진로에 대한 학생‧학부모의 관심과 수요에 부응하고 급변하는 교육 환경에 맞는 진학 정보와 체계적인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수도권‧대도시와의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 교육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센터는 다양한 진학 진로 수요에 대응한 상시상담 체계를 구축하고, 학생별 심화 상담을 위한 수도권 입시전문업체 연계 1:1 맞춤 컨설팅을 시행한다.

또한, 입시설명회, 직업 체험 전문가 특강 및 학부모 아카데미 개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구미시 학생들의 진학 진로 길잡이 역할을 할 계획이다.

상시로 이뤄지는 진학 진로 1:1 상담은 평일 5회와 토요일 2회 중 신청할 수 있으며, 모든 상담은 무료로 진행된다. ‘2027 대입 특징과 고교 선택’이라는 주제로 중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고입설명회가 10월 30일 구미코에서 개최되며, 자세한 사항은 구미시진학진로지원센터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구미시 진학 진로 지원센터 개소를 시작으로 교육개혁의 청사진을 제시하고 대대적인 혁신의 바람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지역 교육역량 강화 ▲글로벌 인재 양성 ▲돌봄 학습과 교육복지 강화를 목표로 ‘3대 전략, 9개 추진 분야, 30개 세부 과제’를 선정하는 등 「구미 교육도시 조성 비전」 제시를 통해 교육으로 비상하는 교육도시 구미 조성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김장호 시장은 “구미시 진학 진로 지원센터의 개소를 통해 전국 최고 수준의 진학 진로 정보를 제공할 것이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좋아하는 일을 스스로 찾고 지역 교육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