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구미
구미교육지원청 "구미교육에서 시작되는 나눔과 배려의 문화"2023 미래인재기르기 교육기부 온(溫) 업무 담당자 연수 실시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25일 구미대학교에서 초, 중, 고등학교 교육기부 업무 담당 교원을 대상으로 ‘2023년 미래인재기르기 교육기부 온(溫) 업무 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2023 미래인재기르기 교육기부 온(溫) 업무 담당자 연수 실시 ⓒ국제i저널

이번 연수에서는 2023 미래인재기르기 교육기부 온(溫) 사업을 안내하여 업무 담당자들이 교육기부 사업의 목적을 이해하고, 교육기부 홈페이지 활용법을 익히도록 하여 업무 담당자의 역량을 향상시켰다.

특히 2023년 교육기부자 중 하나인 K-의료뷰티산업협회(회장: 구미대학교 손호은 교수)의 교육기부 프로그램인 ‘나만의 퍼스널컬러 찾기’를 체험하며 교육기부 활성화 및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교육기부는 창의적인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기업, 대학, 단체, 개인 등이 보유한 인적, 물적 자원을 비영리로 학교 교육활동에 제공하는 것으로 지역의 교육기부자와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학교 교육활동에 제공함으로써 다양하고 수준 높은 교육 기회 제공과 교육기부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구미교육지원청 정수권 교육지원과장은 “학교, 학부모, 지역사회가 함께 교육기부 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기부 자원을 발굴하는 과정에서 나눔과 배려의 문화가 조성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