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봉화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산림 내 작물 재래원종 연구 홍보 성과 확산국립백두대간수목원 산업화 연구성과, KCWR 사업 확산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은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 26일, 27일 양일간 영남대학교에서 개최되는 한국자원식물학회 학술대회에서 홍보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산업화 연구성과, KCWR 사업 확산 ⓒ국제i저널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산림생물자원의 가치 창출(ESG경영) 및 산림생물자원 연구 활성화를 위해 이번 홍보부스 운영에 참가한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수목원은 산림 내 작물 재래원종(KCWR) 12종에 대한 추출물의 항산화, 항염, 항암, 면역증진 기능성을 확인하고 산‧학‧연과 공유하는 등 산림 작물 재래원종의 활용 가능성을 입증할 방침이다.

앞서 수목원은 21년부터 산림 내 작물 재래원종(KCWR)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수목원은 기능성 물질 분석 및 생리활성 기반 유용성 평가의 일환으로 올해 상반기 12종의 대상종으로부터 168건에 정보를 확보하기도 했다.

* KCWR(Korea Crop Wild Relatives): 한국 작물 재래원종의 줄임말로, 산림 내 작물 재래원종 유전자원을 확보하고 보전 및 특성 연구를 통해 유용 유전자 발굴과 이를 통한 신품종 육성과 산업적 활용 기반 마련을 위한 연구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임종태 산업화실장은 “홍보부스를 통해 KCWR 사업 정보공유를 포함한 다양한 수목원 연구사업과 산업화 현황을 알려 산림생물자원 활용 가치를 확산할 것”이라며, “생물 분야 산·학·연 네트워크 구축 및 바이오기업 동반성장의 기틀을 마련하는 데 이어 향후에는 특허 등록 등 바이오기업과의 적극적인 협력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