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취업 김천
김천시, 일자리박람회 성황리 개최일자리 문제 해소 및 지역의 고용안정 도모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김천시는 지난 10월 26일 김천종합스포츠타운 주차장에서 구인·구직난을 겪고 있는 관내 기업체와 지역민에게 만남의 장을 마련했다.

일자리 문제 해소 및 지역의 고용안정을 도모하고자 개최한 「2023 김천시 일자리박람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 2023 김천시 일자리박람회 ⓒ국제i저널

TBC 배효성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홍성구 부시장, 이승우 김천시의회 운영위원장, 이우청, 최병근, 조용진, 박선하 도의원 등 내빈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으며, ‘행복한 김천, 행복한 내일(Job)!’ 표어 공연 시작으로 현장 공간을 돌아보며 시민들과 만났다.

현장에는 관내 구인 기업체의 채용면접관 32개 공간, 부대 행사관 16개 공간을 운영하며 구직자에게 현장 면접 기회를 제공했다.

채용 면접 외에도 한국도로공사, 한국전력기술, 대한법률구조공단 등 경북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의 채용설명관 등 구직자와 시민에게 일자리에 관한 많은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고용센터 및 취업 지원센터 등 김천시 구인·구직 관련 관계기관의 별도 상담 공간도 마련하여 현장을 찾은 구직자들의 취업 지원을 돕고, 이력서 사진 촬영관, 개인 맞춤 색(퍼스널 컬러)관, 취업 타로관 등의 부대행사를 통해 단순 취업 지원뿐만 아니라 취업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참여자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시는 이번 박람회에서 미채용된 구직자들에게 전문 직업 상담사를 통해 맞춤형 상담 등 지속적인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우수 인재를 채용하지 못한 기업에 대해서는 사후관리를 지속 제공할 예정이다.

홍성구 김천 부시장은 “이번 김천시 일자리박람회를 통해 기업에는 인재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고, 구직자에게는 취업 성공의 기회를 주며, 청년과 학생들에게는 희망한 미래를 설계하는 계기가 되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