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대구시의회 달성
대구 달성군의회, 제308회 임시회 성료19일 부터 27일 까지 3차 추가경정 예산안과 ‘대구광역시 달성군의회 위원회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포함한 12건의 제·개정 조례안 의결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대구광역시 달성군의회(의장 서도원)는 19일 부터 27일 까지 진행된 제308회 임시회에서 3차 추가경정 예산안과 ‘대구광역시 달성군의회 위원회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포함한 12건의 제·개정 조례안을 의결하였다.

▲본회의장 사진ⓒ국제i저널

이 중‘대구광역시 달성군의회 위원회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통해 24년 7월 후반기 의장단 출범과 더불어 △의회운영, △행정복지, △경제건설의 3개 상임위원회를 운영할 계획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위원회 종류 및 운영 일반, 상임위원회ㆍ특별위원회 설치ㆍ운영에 관한 사항을 규정했다.

달성군의회는 행정수요가 복잡ㆍ다양해지고 심의 사항이 전문화됨에 따라 관련 상임위원회를 통해 보다 더 깊이 있는 논의를 펼쳐나갈 수 있게 되었다.

한편, 서도원 의장은 “지난 2021년 지방자치법 개정을 통해 의회 인사권 독립, 정책지원관 채용 등을 통해 지방의회의 자치 기능이 확대되었고, 상임위원회 운영을 통해 의회가 전문성을 갖추게 되어 합리적으로 집행부를 견제할 수 있는 장치를 마련할 수 있게 되었으며, 달성군의회 12명 의원은 군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사명감을 가지고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할 것을 다짐하며 군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