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릉도
울릉군 글로벌 인재 위한 미국어학연수 간담회 실시사전 간담회를 통한 어학연수 안전교육과 질의응답 시간 가져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울릉군은 지난 29일(일), 울릉군민회관에서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미국 어학연수(공식명칭 : TKAP) 학부모·학생 간담회를 실시했다 밝혔다.

▲울릉군 글로벌 인재 위한 미국어학연수 간담회 실시ⓒ국제i저널

이번 간담회는 학생과 학부모가 참석하여 어학연수시 발생하는 다양한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교육과 홈스테이, 미국 학교생활 등에 대해 사전 교육을 받고 미국어학연수(TKAP)에 대한 질의 응답 시간을 가졌다.

2024년 TKAP에 참여 확정된 학생은 모두 20명(울릉중학교 2학년 10명, 3학년 10명으로)으로 지난 1월 12일 인천공항을 통해 투산시로 출국하여 3주간 미국 현지 가정에서 홈스테이 생활을 하며, 투산교육청 소속 2개 공립중학교(매기·디츠중학교)의 학생들과 1:1 파트너가 되어 정규수업과 함께 다양한 미국 문화를 체험한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코로나 19로 잠시 멈췄던 미국 현지 연수가 재개 되어 기쁘다”며 “울릉군의 학생 감소가 지속되고 있지만, 울릉고 전액장학금 실현 준비와 다양한 교육 지원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울릉군에서도 행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보다 넓고 큰 세상을 경험하여 울릉군의 발전을 이끄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울릉군 어학연수 사업은 글로벌 시대에 맞춰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2008년부터 운영했다.

2009년 미국 애리주나주 투산교육청과의 MOU 체결을 통해 TKAP (Tucson-Korea Ambassador Program)이라는 명칭으로 2011년부터 2022년까지 226명의 지역 학생을 선발하여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고 섬이라는 지리적 여건으로 인해 교육환경이 열악한 “울릉도”라는 좁은 지역을 벗어나 보다 넓은 환경에서 세상을 보는 넓은 시야를 확보하고 가슴 속에 큰 꿈을 품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왔다.

※ TKAP : Tucson-Korea Ambassador Program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