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의성
의성군, 스마트농업 기술발전 상호협력 추진농촌진흥청 디지털농업추진단, ㈜지인과 3자간 업무협약 체결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의성군은 10월 30일 노지 스마트농업 분야에서의 혁신과 발전을 위하여 농촌진흥청 디지털농업추진단, ㈜지인과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첨단농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 ⓒ국제i저널

이번 업무협약은 민관의 농업데이터를 공유 및 활용해 국내 농업에 맞는 스마트농업 솔루션을 개발하고 농업 생산성 향상 및 지속가능한 농업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앞서 의성군은 지난 1월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노지 스마트농업 시범사업에 선정되어 95ha 규모의 한지형마늘 재배단지에 스마트 관수 시스템, 스마트 농기계 등 스마트 시설·장비를 통신망과 연계한 스마트농업 단지를 사곡면 오상들 일대에 조성하기 위하여 2025년까지 총 245억원의 예산을 투입할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데이터 기반 노지 스마트농업 촉진 ▲데이터 공동 활용을 통한 미래 신성장 사업발굴 ▲첨단농업 관련 기술지원 및 정보 교류 추진 ▲빅데이터 디지털 농업 플랫폼 현장화를 위한 사업협력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성제훈 디지털농업추진단장은 “의성군과의 협력을 통해 스마트농업 기술과 지식을 공유하고 지속가능한 농업 혁신을 촉진하는데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의성군의 농업분야에서의 경쟁력을 향상하고 지역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며, 농업인과 지역 주민들에게 지속적인 혁신과 발전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