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문경
문경시, 제2회 문경의 맛! 푸드 페스티벌『문경의 숨은 맛집을 찾아라!』 주제로 성공리에 열려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지난 10월 28일, 점촌역 광장 일원에서 「제2회 문경의 맛 푸드 페스티벌」이 내·외빈과 시민·관광객에게 높은 관심과 호응을 이끌며 성료되었다.

▲ 제2회 문경의 맛! 푸드 페스티벌 ⓒ국제i저널

작년에 이어 두번째로 개최된 문경의 맛! 푸드 페스티벌은 숨은맛집찾기 경연대회, 문경푸드 홍보 및 판매, 무료시식 및 푸드체험행사, 식후공연 등 32개 부스에 36개 업체와 단체가 함께 참여한 행사로 풍성하게 진행됐다.

『문경의 숨은 맛집을 찾아라!』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요리경연대회는 관내 식품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지역 농․특산물을 주재료로 한 식사류와 간식류 부분으로 각 10팀씩 진행됐으며, 경연대회 후 기웅아재 한기웅과 함께 현장품평회를 가진 후 개막식과 식후공연 순으로 진행했다.

경연대회는 5명의 심사위원들이 엄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은 향토음식 부문 ▲토박이식당의 토박이표 ‘약돌한우버섯전골’, 간식류에는 ▲한시루떡&커피의 ‘컵설기&컵케이크’가 수상했으며, 우수상에는 향토음식부분 ▲자연산매운탕의 ‘자연산 올갱이 잡어메기매운탕’, 간식류에는 ▲선일에서 ‘선일도나쓰’가 수상했다.

경연대회 외에도 제1회 문경의 맛! 푸드 페스티벌 요리경연대회 수상 작품 전시, 문경 맛지도 전시, 지역 식품제조업체의 우수 생산 제품 전시 등 특별 전시관을 운영하였고 문경대 나만의 타르트만들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저당 쌀강정 만들기, 홍인다례원 전통차 시음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진행됐다.

또한 오미자향토산업육성단의 문경오미자를 활용한 가공품 전시를 통해 우수한 품질의 문경오미자를 홍보하는 기회를 가졌으며, 각종 문경특산물을 활용한 푸드 판매관도 준비된 물량이 완판되어 조기 종료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주관단체인 한국외식업중앙회 문경시지부에서는 임원들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문경의 맛을 선보이기 위해 약돌돼지 직화구이, 약돌한우 국밥, 문경 손두부 등 무료 시식을 제공하여 먹거리에 풍성함을 더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올해 2회째를 맞는 문경의 맛! 푸드 페스티벌이 도자기 축제, 오미자축제, 사과축제와 함께 문경을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하여, 문경의 맛을 대표하는 먹거리를 개발하고 전국에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