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릉도
울릉군 양성평등주간 함께 걷기 행사 실시 지난달 18일 양성평등주간 기념식과 더불어 연계되는 행사로 130여명의 군민이 모인 가운데 진행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 울릉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최윤정)는 지난 10월 28일 나리분지 일원에서 ‘양성평등주간 함께걷기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함께걷기 행사는 지난달 18일 양성평등주간 기념식과 더불어 연계되는 행사로 130여명의 군민이 모인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나리 버스승강장을 기점으로 신령수를 되돌아오는 순이었다.

▲ 울릉군 양성평등주간 함께 걷기 행사 실시 ⓒ국제i저널

이번 행사를 주관한 울릉군여성단체협의회 최윤정 회장은 “지난 양성평등 기념식에 이어, 더 나아가 울릉군민과 가족이 함께하는 자리를 만들 수 있어 매우 뜻깊다”라고 말했다.

올해 진행된 함께 걷기 행사는 여러모로 특색있는 점이 눈에 띄었다. 행사에 참석한 군민들은 보라색 옷차림으로 나리의 단풍과 함께 어우러져 양성평등이라는 주제와 부합하였고, 수년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으로 끝마쳤던 양성평등주간 행사를 군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탈바꿈한 것이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함께하는 걷기 행사가 양성평등에 대한 인식 개선과 공감대 형성의 계기가 되길 바라며, 울릉의 아름다운 자연을 아이들에게 마음껏 보여주시고 즐기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