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주
영주교육지원청 2023학년도 인터넷, 게임,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을 위한 교원 및 학부모 역량 강화 연수 실시올바른 사용과 활용 방법 찾아보는 시간 가져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영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전태영)은 2023년 10월 31일 영주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23학년도 인터넷, 게임,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을 위한 교원 및 학부모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올바른 사용과 활용 방법 찾아보는 시간 가져 ⓒ국제i저널

이날 인터넷, 게임,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을 위한 교원 및 학부모 역량 강화 연수는 인터넷과 게임 및 스마트폰 과의존의 원인과 더불어 긍정적인 활용 방안 제시와 지도법 교육을 통해 올바른 사용과 활용 방법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수에는 이호영 교수(커리어플랫폼 대표)의 강의로 2시간씩 진행되었으며, 오전에는 영주 관내 초, 중, 고등학교 학부모 40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으며, 이어 오후에는 초, 중, 고등학교 각 학교 담당 교원 40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날 강의는 “공부보다 게임이 재미있는 이유와 교육의 미래”를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중독의 원인을 살펴보고, 막연한 금지보다 긍정적 지도 방안과 변화하는 미래 사회의 진로를 준비하기 위한 스마트 기기를 활용 및 교육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이야기가 다루어졌다.

연수를 마친 한 학부모는 ‘오늘 연수가 참 유익하였다.’ ‘막연히 금지하거나 사용 시간을 제한하는 방법에는 한계가 있다는 것을 느꼈다. 오히려 올바른 방향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교육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다.’고 전하였다.

영주교육지원청 전태영 교육장은‘정보화시대를 살아가는 학생들이 스마트폰 등 스마트 기기를 사용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우리가 생각할 것은 무엇에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인가에 집중하는 것이다. 앞으로도 미래의 진로와 관련된 스마트폰 사용자 교육을 통해 스마트 기기 활용의 방향을 제시하는 교육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