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울릉도
울릉교육지원청 2023년 민주시민교육 및 제2차 울릉학생자치참여위원회 정례회 개최참여와 실천으로부터 함께 만들어가는 학생자치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규)은 1일 관내 초·중·고 6개교 지도교사 및 학생대표를 대상으로 ‘2023년 민주시민교육 및 제2차 울릉학생자치참여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참여와 실천으로부터 함께 만들어가는 학생자치 ⓒ국제i저널

연수 1부에서는 관내 초·중·고 학생대표들과 함께하는 ‘교육장과의 대화시간’과 ‘울릉학생자치 운영 보고회’가 진행되었으며 2부에서는 ‘울릉학생자치참여위원회 2차 정기회’를 통해 학생자치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활성화방안에 대해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장과의 대화시간에는 초·중·고 학생대표들이 한자리에 모여 학생자치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학교와 지역사회에서 학생이 중심이 되어 참여할 수 있는 활동에 대해 교육장에게 건의하는 등 교육장과의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울릉학생자치참여위원회 정례회에서는 올해 학교별 학생자치 추진 성과에 대해 발표하고 향후 학생자치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의견을 모으는 시간을 가졌다.

울릉교육지원청 김진규 교육장은 “학생자치는 학생의 권리를 보장하고 민주적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중요한 활동이다. 우리 학생들이 참여·소통·존중의 미래역량을 지닌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하였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