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의성
의성군, 일회용 세포배양기 셀빅 기증 받아㈜마이크로디지탈, 경북 세포배양 산업 지원센터에 세포배양기 기증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의성군은 11월 2일 국내 바이오 소재, 부품, 장) 대표기업인 ㈜마이크로디지탈이 경북 세포배양 산업 지원센터에 일회용 바이오리액터(세포배양기) 셀빅(CELBIC)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 일회용 세포배양기 기증 ⓒ국제i저널

이번 기증은 올해 7월 의성군과 마이크로디지탈, 영남대 세포배양연구소가 체결한 ‘세포배양 산업 육성 및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이다.

협약 당시 세 기관은 바이오 인력양성과 이에 필요한 교육, 테스트 등 의성 세포배양 산업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한 바 있으며 마이크로디지탈은 자체 개발한 일회용 바이오리액터 셀빅을 의성군이 운영하는 경북 세포배양 산업 지원센터에 기증하기로 약속했다.

이번에 기증받은 셀빅은 오비탈락킹(Orbital & Rocking) 방식을 활용한 세계 최초의 일회용 바이오리액터로서 바이오의약품 생산과정인 배양과 추출에 필요한 필수 장비이며 기존 임펠러 방식 바이오리액터보다 세포가 받는 스트레스를 현저히 감소시켜 우수한 세포 생장 환경을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의성군은 경북 세포배양 산업 지원센터로 기증받은 셀빅을 활용하여 세포배양 산업 관련 인력양성과 연구개발 등에 활용할 예정이며 향후 영남대, 마이크로디지탈과 함께 바이오 소부장의 국산화를 위해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마이크로디지탈 김경남 대표는 “이번 기증으로 의성 세포배양 산업 인력양성에 일조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이를 계기로 국내 세포배양 산업에서 셀빅의 저변 확대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 바이오산업 성공의 핵심인 전문인력 양성을 영남대 세포배양연구소, 마이크로디지탈과 협력해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