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구미
구미시문화도시지원센터, 카툰 창작자 양성 과정 결과 발표회청년 카툰 입문자를 발굴‧육성하고 콘텐츠 창작자간 교류 기회 확대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구미시문화도시지원센터는 지난 11월 2일 대한민국 문화도시 사업의 하나로 추진하는 카툰 창작자 양성 과정의 결과 발표회를 열었다.

▲ 카툰 창작자 양성 과정 ⓒ국제i저널

카툰 창작자 양성 과정은 국내의 우수한 창작자와 만남을 통해 젊은 청년 카툰 입문자를 발굴‧육성하고 콘텐츠 창작자간 교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사업은 구미 지역에서 유일한 독립 서점인 책봄에서 운영됐다. 책봄은 금리단길에서 7년째 독립출판 도서를 소개할 뿐 아니라 독립출판, 인디자인 워크숍 등을 통해 지역 작가를 양성하고, 양성된 지역 작가의 출간 도서를 판매하는 등 지역 도서 출판 생태계의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카툰 창작자 양성과정은 ▲이다작가와 함께하는‘자연 관찰 일기’ ▲루나파크 작가와 함께 하는‘나만의 캐릭터로 4컷 만화’ ▲수신지 작가와 함께하 는‘4컷 인스타툰 그리기’를 거쳐 나만의 그림체로 그린 그림을 발표하고 결과 공유회를 끝으로 마무리됐다.

서영수 구미시문화도시지원센터장은 “웹툰이나 카툰에 관심있는 시민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구미시 문화도시지원센터로 하면된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