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대구시
‘제24회 이인성미술상-권오봉 작가’시상식 개최11월 2일(목) 오후 5시, 대구미술관 2층 시상식 개최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대구미술관은 ‘제24회 이인성미술상’ 수상자로 선정된 서양화가 권오봉(權五峯) 작가의 시상식을 11월 2일(목) 오후 5시 개최했다.

▲홍준표 대구광역시장, 삼성글로벌리서치 사장 접견ⓒ국제i저널

이인성미술상은 한국 근대미술사에 큰 업적을 남긴 서양화가 이인성(대구, 1912-1950)의 작품세계와 높은 예술정신을 기리고 한국미술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대구시가 제정한 상이다. 수상자에게는 이인성미술상 상금과 상패, 내년도 대구미술관 개인전 개최 등 다양한 지원이 있다.

대구미술관은 현대미술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추천위원 회의를 거쳐 최종 5명의 수상 후보자를 선정하고, 심사위원 회의 심사를 통해 권오봉(대구출생, 1954~) 작가를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권 작가는 1954년 대구에서 태어났으며, 계명대학교 서양화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인당뮤지엄, 봉산문화회관, 리안갤러리 등 개인전을 비롯해 국내·외 주요 미술관 및 갤러리 단체전에도 활발하게 참여해 왔다.

심사평에서 심사위원 대표 고충환 평론가는 “권오봉은 오랫동안 필획의 연마에 집중해 왔으며, 역량에 비해 비교적 덜 알려진 작가다”며, 특히 “이인성미술상 수상을 계기로 그의 뛰어난 역량이 전국적으로 더욱 알려지고 작가에게도 큰 자신감이 주어지길 바란다”고 선정 사유를 밝혔다.

권오봉 작가는 수상소감에서 “이인성미술상 수상자로 선정되어 영광이다. 1년 뒤 열리는 전시에 충실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시상식 및 전시 개막식에는 김승수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의원, 이현우 이인성 기념사업회장, 하병문 대구시의회 부의장, 이인성 유가족 대표 이채원, 조경선 대구광역시 문화체육관광국장, 김정길 대구문화예술진흥원장을 비롯해 100여 명의 참석자들이 함께 했다.

올해 수상자인 권오봉 작가 개인전은 2024년 개최하며, 제23회 이인성미술상 수상자전 ‘윤석남’과 수상자전 연계 청년특별전 ‘이성경:짐작하는 경계’는 12월 31일(일)까지 계속된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