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릉도
울릉군, 음식점 위생안전 별(★★★) 확인해요음식점 위생등급제 매우우수 5개소 지정 완료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울릉군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이하 해썹인증원)과 함께 음식점 위생등급제 확대를 위해 5개소에 대하여 「음식점 위생등급제 지정」을 완료했다.

▲음식점 위생등급제 매우우수 5개소 지정 완료 ⓒ국제i저널

※ 음식점 위생등급제: 음식점의 위생 상태를 평가하고 우수한 업소에 3개 등급(★★★매우우수, ★★우수, ★좋음)을 지정, 이를 공개하고 홍보하는 제도로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으로 시행

우리군은 관광객 증가에 따른 지역 특성을 고려하여 관내 음식점 중 위생관리가 잘 되고 있는 음식점을 대상으로 제도 안내 및 희망조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이에 해썹인증원은 위생등급 지정을 준비하는 음식점 영업주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찾아가는 맞춤형 위생관리 기술지원(컨설팅)’을 실시했다.

주요내용은 ▲음식점 위생등급제도 소개 ▲음식점 위생등급제 평가항목 등 준비사항 ▲위생등급 길라잡이 제공 등으로 업소별 맞춤형 기술지원을 무상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울릉군 음식점「매우우수」지정업소는 울릉KOSMOS, 카페모캄보, 저동커피, 앤더커피, 비비큐(울릉도점) 5개소이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음식점 위생등급제 지정 확대로 소비자에게 음식점 선택권과 안심 먹거리 제공을 위해 해썹인증원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