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안동
안동 계명산자연휴양림, 애견동반 객실 시범운영애견동반객실 운영으로 600만 반려견 가구의 애견동반 여행 욕구 충족 기대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안동시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 중인 계명산자연휴양림이반려인구의 증가와 애완동물 산업 성장에 발맞춰 애견동반 객실을 시범운영한다.

▲ 계명산자연휴양림 ⓒ국제i저널

최근 전국적으로 반려견 동반 여행이 늘어나고 있으나 숙박 인프라는 이러한 추세를 단기간에 따라가지 못해 동반 여행을 포기하는 등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이 늘어나는 실정이다.

이에 안동시시설관리공단은 애견동반객실을 11월 8일부터 2024년 1월 2일까지 8주간 시범운영한다. 객실은 편백나무동 3객실이 애견동반객실로 지정됐으며, 추후 애견동반객실 이용객 대상 설문조사를 통해 점진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애견동반객실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계명산자연휴양림 누리집 내 ‘반려견 자연휴양림 입장 기준’ 및 ‘반려견 동반 이용자 준수사항’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예약관련 및 반려견동반객실 등 이용에 관한 문의사항은 계명산자연휴양림 관리사무소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한편, 계명산자연휴양림은 11월 1일부터 여행객들이 미리 여행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예약 기간을 3주에서 6주로 늘릴 예정이다. 이에 따라 이용객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애견동반객실 운영으로 600만 반려견 가구의 애견동반 여행 욕구를 충족시키며 반려동물과 견주의 신뢰감이 상승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