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울릉도
울릉군, 큰별쌤 최태성 초청 제1회 청소년 진로 특강 개최제1회 청소년 진로 특강이 11월 5일(일) 10시 울릉한마음회관에서 개최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학생·학부모 등 200여명이 참석한 이번 청소년 진로 특강은 울릉 교육환경 개선을 목적으로 (사)울릉군교육발전위원회에서 주최하고 울릉군이 주관하여 진행됐다.

▲ 울릉군, 큰별쌤 최태성 초청 제1회 청소년 진로 특강 개최 ⓒ국제i저널

진로 특강은 최태성 강사를 초빙하여 “한 번의 인생 어떻게 살 것인가”를 주제로 진행됐다. 최태성 강사는 EBSi 등에서 한국사 대표 강사로 활동 중이며, tvN '벌거벗은 한국사', KBS 1TV '역사 저널 그날'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하여 한국사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다.

최태성 강사는 한 번 사는 인생을 뜻이 있는 일에 도전할 것을 당부하면서 울릉의 청소년에게 자긍심을 일깨우고 긍정적인 자극을 주는 계기를 마련했다.

울릉군 관계자는 “제1회 청소년 진로 특강을 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청소년들이 울릉에서 꿈과 희망을 가지고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만의 꿈을 이뤄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앞으로도 청소년·학부모를 성장시키는 특강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울릉군은 ‘울릉형 인재육성과 울릉고 명문화’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 학생 글로벌 마인드·도전의식 고취 ▲진로 탐색 기회 제공 ▲보편적복지 실현 등의 목표를 설정하여 매력적인 울릉교육 정책을 펼치고 있다.

2024년에는 ▲학교복합시설 건립(358억) ▲전액장학금 장학재단 설립 ▲진로·영어·스키캠프 ▲무상교복·입학준비금 지원 확대 ▲청소년 미국어학연수 등이 진행된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