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릉도
2023 새마을페스티벌 개최 지난 11월 3일(금)부터  이틀 동안 구미시 새마을테마공원에서 개최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울릉군은 지난 11월 3일(금)부터 이틀 동안 구미시 새마을테마공원에서‘제1회 새마을페스티벌’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 2023 새마을페스티벌 개최 ⓒ국제i저널

이번 새마을페스티벌은 ‘우리!다시!함께!새마을!’이라는 행사주제로 어린이·청년층에게 새마을정신을 일깨워주고 계승하고자하는 취지로 진행되었으며, 새마을주역 패션쇼, 할머니·할아버지가 들려주는 새마을이야기, 새마을 먹거리장터, 새마을 시낭송 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행사에는 남한권 울릉군수를 비롯하여 정석두 울릉군새마을회장, 박명숙 울릉군새마을부녀회장 등 새마을회원 10여명이 참석하였고, 4일 진행되는 울릉군 부스 운영 및 특산물 홍보를 위해 향토나물 시식회를 전개하였다.

시식회를 통해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모두에게 부지갱이, 취나물, 미역취 등 울릉군에서 자생하는 다양한 나물의 우수성과 고로쇠, 호박엿, 호박젤리 등의 특산품을 홍보하고, 울릉군새마을회의 활동내역 및 성과를 빛내는 자리를 마련했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처음으로 개최하는 2023 새마을페스티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하며 앞으로도 페스티벌이 쭉 개최되길 바란다”며, “젊은 주역들이 새마을정신을 계승하고 이어나가 더 살기좋은 경북! 살기좋은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며 인사를 전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